블로그로 수익올리는 방법 중의 하나인 다음 애드핏에 대하여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Daum에서 운영중인 블로그로 수익을 올릴수 있는 Daum AdFit 입니다.
블로그 운영자는 매체운영자가 되고 Daum AdFit 의 광고를 올려서 블로그 운영자의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1 매체 심사가 진행되려면 광고단위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광고의 노출이 발생되어야 합니다.
(이 때 노출된 광고에서는 과금이 발생되지 않으며, 적립금도 지급되지 않습니다.)
2 매체 심사가 진행되려면 먼저 매체가 속한 계정의 심사가 승인되어야 합니다.
3 매체 유형이 iOS App / Android App 인 경우, 광고단위가 설치된 앱을 마켓에 등록한 후
등록확인을 해야 심사가 진행됩니다.
4 매체심사가 보류된 경우, 보류 사유를 확인하고 해당 내용 수정 후 재심사를 요청해야 합니다.
5 매체심사가 반려된 경우에는 모든 광고의 노출 및 과금이 중단되며, 동일한 매체고유값으로의
재등록을 제한하기 위해 매체를 삭제할 수 없습니다.
1. 적립금 전환
매달 지정일마다 전월 누적 예상적립금이 확정적립금으로 전환됩니다.
확정적립금으로 전환된 금액에 한해, 적립금 지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을 위해서는 확정적립금의 잔액이 5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3. 적립금 지급
적립금 신청 내역에 이상이 없을 경우, 신청한 금액이 비즈니스회원상 등록된 계좌로 입금됩니다.
※ 20일이 주말 / 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 영업일에 입금됩니다.
티스토리는 다음애드핏 모바일용으로만 설정이 가능하고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설정하게 됩니다.
광고 배치후 광고코드를 입력하여 저장하면 완료됩니다.
'Fill-rate'란 광고 요청 대비 실제 노출한 광고의 비율을 뜻합니다.
즉,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Fill-rate = 총 광고노출수 / 총 광고요청수
'CTR'이란 'Click-through rate'의 약자로 실제 광고노출수 대비 클릭수 비율 즉, 광고 클릭률을 뜻합니다.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CTR = 클릭수 / 광고노출수
AdFit 보고서에서 제공하는 CTR을 통해 AdFit의 광고 효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PC'란 'Cost Per Click'의 약자로 1회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AdFit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한 클릭당 벌어들이는 CPC 값을 제공합니다.
AdFit 속성별 보고서에서는 광고유형별로 한 클릭당 벌어들이는 CPC 값을 제공합니다.
또한 CPC는 광고주의 입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eCPM(Effective cost per 1000 impressions)'은 1000회 노출 기준으로 얻을 수 있는 예상 광고 수익을 뜻합니다.
eCPM의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eCPM = 총 광고 수익 / 총 광고노출수 x 1000
AdFit 보고서에서는 매체별 및 속성별 eCPM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AdFit의 광고 효율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와 함께 일주일에 한번 정도 유튜브 강의를 올릴 예정이니
인터넷 쇼핑몰 창업에 관심 있는 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위의 유튜브를 보시면 최근에 올린 강의를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 올린거라서 많이 부족하니 이해 좀 해주시구요~^^
블로그와 함께 유튜브도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인터넷 창업 준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올려 보려고 합니다. 부지런해야 가능할 듯 합니다만...^^
글쓴이에게 용기를 주는 공감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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