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쇼핑몰 상품 검색 광고

비즈니스

by 자유를 꿈꾸며 2019. 8. 28. 06:10

본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을 하는 경우 사이트 검색 노출, 상품 검색 노출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됩니다.

유명한 사이트나 독점적인 상품인 경우는 찾아오는 고객이 있으니 문제가 없을수 있겠지만

일반적인 인터넷 쇼핑몰의 경우는 오랜 시간과 노력으로 사이트를 오픈하고도

사이트에 찾아오는 고객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인터넷으로 판매되는 상품도 독점적인 상품은 극소수이며, 일반적인 상품에 대하여

상품 사진, 상품 설명 등으로 상품 페이지를 만드는데 많은 노력을 해서 등록하는데

인터넷 검색에 노출이 되지 않아서 판매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구글, 네이버, 다음 등에 검색 노출하기 위해서는 광고를 등록하게 되는데

이번 글에서는 구글, 네이버, 다음 광고 등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글 애드워즈  https://ads.google.com

 

Google 広告 - 気軽に利用できるオンライン広告で顧客を増やしましょう

ビジネスの目標に沿った結果を出します

ads.google.com

구글 애드워즈에 들어가면 아래 그림이 나오게 되구요.

 

광고 종류는 4가지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광고, 앱 광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1. 구글 검색광고

검색 광고는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자가 검색하면 Google 검색결과 옆에 게재됩니다.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내 비즈니스로 전화하려고 광고를 클릭한 경우에만 비용이 청구됩니다.

검색 광고는  검색 광고 만들기 >>> 키워드 선택 >>> 광고 예산 설정으로 순서로 등록하게 됩니다.

1) 검색 광고 만들기

몇 분 내에 첫 번째 검색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제공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광고를 만드세요.

2) 고객을 찾을 수 있는 키워드 선택

잠재고객이 광고주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기 위해 Google에서 검색할 만한 키워드를 선택하세요.

3) 검색 광고의 예산 설정

일일예산을 설정하면 광고 게재 준비가 완료됩니다.Google Ads 디스플레이 광고는 200만 개가 넘는 웹사이트와 65만 개 이상의 앱에 게재되므로 잠재고객의 위치에 상관없이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1-2.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는 200만개가 넘는 웹사이트와 65만개 이상의 앱에 게재되므로 잠재고객의 위치에

상관없이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1) 형식 선택 및 광고 만들기

간단한 텍스트 광고를 만들든 이미지를 사용하든, 계정에서 제공되는 광고 갤러리를 이용하면 단지 몇 분이면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광고의 게재위치 결정

디스플레이 광고를 사용하면 관심분야나 인구통계 등 고객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타겟팅 정확도가 높은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예산 설정

타겟 잠재고객에게 도달하는 데 지출할 비용을 결정하고, 가장 적극적으로 반응하는 사용자에게 광고 게재를 시작하세요.

 

 

 

1-3. 구글 동영상 유튜브 광고

동영상 광고는 광고주가 원하는 사용자에게 게재되고 사용자가 광고를 시청하는 경우에만 비용이 청구됩니다.

1) 광고 게재

동영상을 만들었으면 YouTube 계정을 설정하고 업로드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Google Ads를 통해 YouTube에서 캠페인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관련 동영상 이전이나 다음에 또는 검색결과에 표시됩니다.

2) 광고의 게재위치 선택

스포츠 팬, 음악 애호가 등 타겟팅하는 대상에 관계없이 연령, 성별, 위치, 관심분야 등에 따라 잠재고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지출할 금액 결정

예산을 설정하고 YouTube 분석 도구를 사용해 광고의 실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4. 구글 앱 광고

앱을 광고하는 방법으로 Google에서 iOS 또는 Android 사용자에게  앱을 간편하게 홍보할 수 있습니다.

1) 광고 만들기 및 맞춤설정

시작하려면 원하는 광고문안과 위치를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Google에서 맞춤 앱 광고를 디자인하고 작성하여 광고주가 전체 Google 네트워크에서 다양한 디자인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나중에 언제든지 광고를 수정할 수 있으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2) 일일예산 설정

설치당 비용(앱 설치 1회당 지불하려는 금액)을 결정하면 Google의 광고 작성 및 입찰 엔진이 광고주의 예산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캠페인의 실적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가치가 높은 사용자 찾기

사용자가 앱에서 어떤 액션을 수행하기를 바라는지 지정하면 Google에서 해당 액션을 완료할 가능성이 큰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합니다.

 

 

 

 

2. 다음 카카오 광고   https://business.kakao.com/

 

카카오 for 비즈니스

Kakao for Business 카카오 for 비즈니스는 카카오의 다양한 비즈니스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통합 비즈니스 플랫폼입니다.

business.kakao.com

 

 

다음 카카오에서는 5가지 방식의 광고를 등록할 수 있는데  디스플레이 광고, 메시지 광고, 키워드 광고, 

쇼핑 광고, 로컬 광고 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1. 다음 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

다양한 형태의 크리에이티브로 브랜드 가치를 강화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광고. 브랜드와 관련이 있는

최적의 오디언스를 찾아, 최적의 순간에 광고를 노출해 브랜드 가치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다음, 카카오페이지 및 프리미엄 네트워크 서비스 지면에 노출

카카오의 핵심 서비스와 주요 파트너 서비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지면의 광고 영역에 노출됩니다.
MOBILE부터 PC까지 이용자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서 광고를 노출합니다.

@ 카카오톡 #탭, PC 로그인 시 팝업, 채팅창 하단 등 다양한 콘텐츠 소비 영역에 노출됩니다.

@ 다음 PC와 APP 초기 화면, 주요 서비스 최상단 등 콘텐츠 소비 영역에 노출 됩니다.

@ 카카오스토리 사용시 소식 피드 사이에 자연스럽게 광고가 노출 됩니다.

 

2-2. 다음 카카오 메시지 광고

내 플러스친구를 더 강력한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는 메시지 광고. 마케팅 목적을 달성해 줄 수 있는

최적의 순간에 최적의 친구를 찾아 최적의 마케팅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와이드 이미지형과 와이드 리스트형 두가지 형태로 노출됩니다.

 

 

 

2-3. 다음 카카오 키워드 광고

카카오의 수많은 검색유저를 만날 수 있는 키워드 광고로 키워드 검색으로 검색자의 의도를

파악하여 광고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한번의 등록으로 주요 포털 최상단에 노출할 수 있으며, 쉬운 관리로 비용대비 높은 효율을 갖습니다.

 

다음 카카오 키워드 광고는 4가지 형태로 PC 검색 키워드 광고, 모바일 검색 키워드 광고, 

PC 컨텐츠 영역 키워드 광고, 모바일 컨텐츠 영역 키워드 광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4. 다음 카카오 쇼핑 광고

다음 카카오 쇼핑 광고는 11가지로 운영되고 있으며 대표적인 카카오 스타일 광고, 쇼핑 하우 핫딜 광고는

아래와 같습니다.

 

@ 카카오 스타일 쇼핑 광고

카카오스타일은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 패션 컨텐츠 & 트렌드 & 쇼핑 서비스입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접속이 가능하고, 모든 이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모바일웹, 안드로이드앱, iOS앱을 제공합니다. 
HOT광고 집행시, 샵메인(샵프로필) 페이지를 제공하여 추가 상품, 샵소개, 샵뉴스, 쿠폰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 다음 카카오 쇼핑하우 핫딜 광고

쇼핑하우는 국내 유명 쇼핑몰의 특가 상품만 모아 소개하는 ‘핫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핫딜’은 PC/ 모바일 다음 첫화면 쇼핑탭과 쇼핑하우 및 카카오톡 #쇼핑탭 내 노출되어 광고주의 쇼핑몰과 제품을 사용자에게 인지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영역을 제공합니다. 

 

2-5. 다음 카카오 로컬 광고

다음 카카오 로컬 광고는 주로 음식점, 커피숍과 같이 오프라인 매장을 광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3. 네이버 광고  https://searchad.naver.com/

 

네이버 광고

 

searchad.naver.com

네이버 광고는 검색광고와 디스플에이 광고로 나뉘고, 다양한 검색광고가 있습니다.

@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

네이버의 검색결과 화면과 다양한 사이트에서 노출되며, 광고주가 키워드에 적용한 입찰가와 광고 진행중 얻은 

품질지수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되고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광고 노출 기간 동안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 광고 방식입니다.

@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는 상품을 구매하고자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광고주의 상품을 네이버 통합검색의 쇼핑 영역

및 네이버 쇼핑검색 결과 페이지에 효과적으로 노출하고, 모바일 콘텐츠 지면에서도 함께 만날 수 있는

이미지형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광고 노출 영역을 네이버 쇼핑과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 매체로 확장하여 네이버 쇼핑의 수많은 상품 중

자신의 상품을 쉽고 빠르게 홍보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콘텐츠 검색광고

이용자의 정보 탐색 의도가 깊은 키워드에 대해 해당 분야의 전문가인 광고주가 블로그, 포스트, 카페 등의

컨텐츠를 이용해 보다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상품입니다.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의 ‘파워컨텐츠’ 영역 및 모바일 컨텐츠 지면에 제목, 설명 등의

정보와 썸네일 이미지가 함께 노출됩니다.

 

@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

이용자가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통합검색 결과 상단에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콘텐츠를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을 이용하여 노출하는 상품입니다.

 

@ 네이버 클릭 초이스 검색광고

 

@ 네이버 클릭 초이스 상품 검색광고

 

     블로그와 함께 일주일에 한번 정도 유튜브 강의를 올릴 예정이니

     인터넷 쇼핑몰 창업에 관심 있는 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https://youtu.be/ACuhyb540-c

 

   위의 유튜브를 보시면 최근에 올린 강의를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 올린거라서 많이 부족하니 이해 좀 해주시구요~^^

   블로그와 함께 유튜브도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인터넷 창업 준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올려 보려고 합니다. 부지런해야 가능할 듯 합니다만...^^



   글쓴이에게 용기를 주는 공감 부탁드려요~

 

글쓴이에게 힘을 주는 공감버튼~ 부탁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